본문 바로가기

자오늘 떠나요? 공항으로~!/유럽여행

[퇴직금털고 유럽으로] 1. 30일/한달 유럽여행 준비하기

1. 계획 짜기

 

2019/06/03~2019/07/03을 여행기간으로 잡고 인, 아웃할 나라를 정했어요!

여기저기 찾아본 결과 보통 런던 in 로마 out을 많이들 하시더라고요! 인아웃 나라를 정한 다음

항공권 검색을 해보니 아시아나 직항왕복 93만 원으로 가장 저렴했어요.  (참고로 저희는 4달 전에 미리 예약했어요!)

 

바로 예약 고고고

런던은 도착해도 6/3일 이고, 로마는 로마 현지 날짜는 7/3 이고 한국 도착날짜는 7/4입니다! 숙소예약시 잘 확인해야되요!

 


 

2. 루트 짜기

 

가고 싶은 나라+여유 있는 일정+동선에 맞춰서  정했어요.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스위스 인터라켄 -이탈리아 베니스 -이탈리아 피렌체

-그리스 아테네 -그리스 산토리니 -이탈리아 로마  

 

스페인도 너무너무 가고 싶었지만 너무 빠듯한 일정이 될 것 같아서 포기하고ㅠㅠ 대신에 그리스를 가게 되었어요!

 


 

 

3. 숙소/ 교통/투어 예약하기

 

숙소는 - 마이 리얼 트립, 에어비앤비, 민다, 스카이스캐너

교통은 - 각 기차, 배 회사별로 어플&홈페이지, 스카이스캐너 

투어는 - 마이 리얼 트립

 

이용해서 예약했어요. 

 *예약 내역은 혹시 모르니 프린트해서 짐 쌀 때 꼭 같이 챙겨야 돼요!

 *모든 예약은 3달 전에는 해야 저렴해요!

 

그렇게 완성된 일정표@@!!!  벗뜨 여행하면서 일정절반이 바뀌었다는게 함정ㅇㅅㅇ

 


 

4. 짐 싸기

 

챙겨야 할 준비물은 인터넷 참고해서 챙겼어요!! 

여행용품은 전부 몰아서 삿어욯ㅎㅎ 

 

개인적으로 정말 중요했던 게 자물쇠!! 꼭 가져가야 돼요!

소매치기당해서 경찰서 간 썰은 차차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ㅎ

가방에 걸 자물쇠랑 캐리어 걸 수 있는 자전거 자물쇠, 스마트폰고리 같은 거 여유 있게 가져가세요

 

캐리어는 28인치짜리로 준비했고요! 아시아나 위탁수하물은 23k였습니다.

 

 

 

준비 끝~~~!!! 다음편에는 출발하는 편으로 올게요!!